한국지질·동맥경화학회 회원 여러분, 그리고 저희 학회에 관심과 사랑을 보여주시는 많은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정유년 (丁酉年) 한해 소원하시는 일 모두 성취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한국지질·동맥경화학회는 4월 21일(금)에 경주 HICO에서 2017년 춘계심혈관통합학술대회를 개최합니다.

이번 춘계학술대회에서도 다채로운 세션으로 구성을 해 보았으며, 특히 최근 가장 주목받고 있는 장내 미생물 관련 심포지엄을 첫번째로 구성하여 국내 해당 분야의 전문가들을 연자로 초청하였습니다.
두번째 심포지엄은 지질 치료에 있어서 최근 주목 받고 있는The lower, The better 가 적절한지 그렇지 않은 지에 대해 Debate를 하는 장으로 마련하였습니다.
세번째 심포지엄 역시 영양 부분에 있어서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저탄수화물·고지방 식이가 적절한지에 대한 심도 깊은 토의가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네번째 심포지엄은 최근 대규모 심혈관 질환 발생 임상 연구 결과들을 재조명하는 시간으로 구성하였습니다. 특히 새로 나올 약제인 PCSK9억제제, CETP억제제, 그리고 statin, GLP1 항진제, SGLT2 억제제 등 다양한 약제들의 결과를 함께 되짚어 보는 흥미로운 시간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마지막으로 다섯 번째 심포지엄은 Debate 세션으로 고지혈증 약인 statin을 어떤 경우에 우선적으로 처방할 것인지에 대해, 관상동맥, 뇌동맥, 경동맥 협착 등의 영상의학적 소견을 우선적으로 고려할 것인지, LDL콜레스테롤 수치 자체를 고려할 것인지, 아니면 심혈관질환 위험인자를 통합적으로 고려해야할 것인지에 대해, 다학제적인 관점으로 논의하는 재미있고,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회원분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한국지질·동맥경화학회 회장 이인규 / 한국지질·동맥경화학회 이사장 김효수


서울시 마포구 독막로 320 태영데시앙 1706호
TEL : 02-3272-5330   FAX : 02-3272-5331   EMAIL : ksla@lipid.or.kr